웹호스팅 이전 이모저모

그동안 머물던 곳을 떠나 새 웹호스팅 업체로 이전했습니다. 전에 쓰던 곳은 중간에 요금 체계가 바뀐 데다, 오래 접속을 안 해 휴면 계정이 되어버려서 로그인을 못 하는 상태라… 이제 곧 기간이 끝나니 PHP 버전을 올려서 이사하기로 결정. 도메인은 기존 업체에 그냥 두고 웹호스팅만 옮겼네요.

새 보금자리에 워드프레스를 새로 깔고, 백업을 옮기고, 도메인 연결을 위해 IP 주소를 문의하고, 도메인 업체 네임 서버로 바꿔서 계정 IP를 입력했는데… 그다음 웹호스팅 메뉴 관리에서 도메인을 등록하려고 하니 웹호스팅 업체 네임 서버를 등록하라고 뜸. 잘 모르겠어서 다시 문의 넣었지만 답이 없고, 그냥 내버려 두긴 뭣해서 일단은 웹호스팅 네임 서버로 바꾼 후 등록했더니 연결됨. 그 후 도메인 네임 서버로 바꿔도 연결이 잘 되네요. 처음 웹호스팅 네임 서버 등록을 요구했던 건 뭔가 소유권자 확인을 위한 인증 단계였을지도…

어쨌거나 이래저래 해결해서 블로그 연결도 잘 되고, 블루스카이 핸들명도 등록 완료했습니다. 도메인 업체는 가격이 싸서 같은 곳을 쭉 쓰고 있는데, 메뉴에서 DNS 레코드 정보 변경을 할 수 있어서 혼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었네요. 이사 하니 그간 못 깔았던 플러그인을 쓸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