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와 그의 사이에서

AMEDEO에서 발매한 여성향 게임입니다. 키네틱 노벨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판매 중인 「그와 그의 사이에서 ~화이트 라비린스~」와 「그와 그의 사이에서 ~재혼가족 편~」에 추가 시나리오를 넣고, 풀보이스를 수록(여주인공은 제외)한 패키지 버젼 DX트윈즈팩판을 플레이 해보았어요. 이제까지 접해본 키네틱 노벨 중 유일하게 선택지가 있네요. 키네틱 노벨이라는 꼬리표를 달고는 있지만, 그냥 연애 어드벤처 게임이랑 다를 바 없습니다.

 

  • 그와 그의 사이에서 ~화이트 라비린스~

검도부 매니저인 여고생 미즈호는 클래스메이트이자 검도부 부장인 와타루를 묘하게 의식하는 상태. 미즈호는 어찌하다 보니 와타루와 와타루의 쌍둥이 동생인 카케루, 그리고 카케루의 여자친구인 아유미와 함께 스키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이번 여행을 통해 와타루에 대한 마음을 확인하기로 결심한 미즈호이지만, 적극적인 카케루의 태도에 쌍둥이 사이에서 마음이 흔들리는 것을 느낍니다. 그러던 와중에 수수께끼의 전염병이 발생, 상황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는데…

다운로드판은 와타루 루트과 카케루 루트밖에 없었던 모양인데, 패키지판에는 쌍둥이 루트와 와타루 고백엔딩이 추가된 듯. 둘 중 한 캐릭터 루트로 빠지면 선택받지 못한 캐릭터가 망가져서 기분이 좀 찜찜합니다. 선택지도 좀 극단적이라서 말이죠(둘 다 눈앞에서 바이러스 때문에 죽어가는데 하나뿐인 백신을 누구에게 줄지 선택하라니…;;).

와타루 편에서는 카케루가 눈이 뒤집혀 도끼 들고 두더지 잡기를 즐기질 않나… 카케루 편에서는 와타루가 자기 쪽이 살아남아야겠다고 찌질거리는데… 이 때 와타루 말대로 그냥 백신 넘겨주면 스스로 반성하고 카케루에게 양보하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비록 그 뒤엔 쌍둥이들이 서로 양보하겠다고 티격태격하다가 백신을 깨먹어서 말짱 황되지만…

개인적으로 세 사람이 함께 고난을 헤쳐나가는 쌍둥이 루트가 마음에 들었어요. 역시 내분을 막기 위해서는 공통의 적이 필요한 것인가! 쌍둥이 루트에서는 절충안이 나와서 마음이 좀 편했습니다. 어째서 다른 루트에선 백신 나눠 맞을 생각 같은 건 안 하는 걸까요… 그리고 와타루 고백엔딩은 앞서 거쳐온 수라장을 완전히 부정하는 내용이라(선택지 하나로 이렇게 분위기가 바뀔수 있는 것인가?!)… 아무도 다치지 않는 해피엔딩…이긴 한데, 이건 본편 시나리오와는 상관없는 오마케라는 느낌이 강하네요.

 

  • 그와 그의 사이에서 ~재혼가족 편~

여주인공 미즈호는 어린 시절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와 단둘이서 사는 평범한 여고생. 여느 때와 같이 평온한 일상을 보내던 중 미즈호의 생일날, 어머니가 미즈호에게 재혼의사를 밝혀 옵니다. 어머니의 재혼상대는 어린 시절 이웃에 살던 아저씨로, 그 집안의 쌍둥이 형제인 와타루와 카케루는 미즈호의 소꿉친구. 갑작스러운 이야기에 혼란스러워하던 미즈호이지만 어머니의 행복을 위해 새로운 가족을 받아들이기로 합니다. 전혀 성격이 다른 쌍둥이 형제와 함께 지내는 동안 미즈호는 그들에게 점점 끌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데…

미즈호와 쌍둥이 형제가 등장하긴 하지만 화이트 라비린스편과는 전혀 상관없는 평행세계 이야기. 작품 분위기도 다르고 여러 가지 설정이나 상황이 다릅니다. 주변 상황에 쫓겨 급박하게 돌아가던 화이트 라비린스 편에 비해 이쪽은 핑크빛 평온한 분위기.

 

  • 그와 그의 사이에서 ~웨딩마치~

패키지판에 새로 추가된 재혼가족 편의 후일담입니다. 위의 두 작품과는 달리 선택지 없이 일직선 진행이에요. 부모님께 정식으로 미즈호와의 결혼 허락을 받으려 하지만 안절부절못한 마음을 주체 못하는 와타루의 이야기를 다룬 와타루 편과 정식으로 결혼식을 마치고 신혼여행을 와서 투닥거리는 미즈호와 카케루의 모습을 그린 카케루 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째 게임상 와타루를 밀어주는 분위기네요. 화이트 라비린스 편의 시나리오랑 추가 엔딩도 그렇고, 재혼가족편에서 나오는 어린 시절 추억도 그렇고 말이에요.

개인적으로는 패키지에 수록된 세 작품 중 화이트 라비린스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솔직히 화이트 라비린스 편 시나리오가 좀 엉성한 면이 있긴 해도… 재혼가족편과 웨딩마치편 같이 낯 간지러운 연애물은 그다지 취향이 아니라서요. 재혼가족편 같은 패러렐 월드를 만들지 말고 화이트 라비린스의 설정과 분위기로 후속편이 나와도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스즈하라 제약의 음모와 연루되어 이리저리 고생하는 미즈호와 쌍둥이 형제…라든가 말이죠.